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교육목표 및 진로(자격증)

교육목표 및 진로(자격증)

교육목표
프리프로덕션 과정인 기획, 시나리오, 스토리보드, 캐릭터디자인 및 배경설정, 메인프로덕션 과정인 2D,3D 애니메이션, 영상디자인 제작방법, 포스트 프로덕션 과정인 촬영, 편집, 녹음 과정을 교육한다. 1학년 과정은 애니메이션 제작의 기초적인 이론과 드로잉, 컬러리스트, 작화기법, 캐릭터 디자인, 3D모델링, 그래픽 툴 등의 과목을 습득한다. 2학년은 애니메이션 졸업작품 제작을 위한 콘텐츠 개발 과정으로 이루어진다. 수업 중에 완성된 작품과 졸업작품은 각종 공모전에 지원을 하며, 취업하고자 하는 분야에 포트폴리오로 사용된다. 졸업작품은 유한대학교 디자인계열 졸업작품전, BISAF(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에서 전시를 한다.

 

 

진로 및 취업 분야

2D 및 3D 애니메이터

컨셉디자이너

3D그래픽전문가

VFX전문가

라이팅 & 맵핑아티스트

모델러 및 리깅러

모션그래픽 아티스트

스토리보드 아티스트

애니메이션 아트디렉터

캐릭터 디자이너

다양한 영역에 걸쳐 진출이 가능하며, 첨단 애니메이션 기술과 문화 컨텐츠 산업과 관련하여 취업전망이 대단히 밝다.

 

 

면허 및 자격증

*컬러리스트산업기사

필기와 실기로 나뉘어져 있으며 색채관련 조사, 색채표준, 색채디자인, 색채관리 등 색채분야 업무의 기초적인 지식과 기술을 바탕으로 수행하며 자격증 취득 후 자료를 수집하고 분석하며 제품에 맞는 색채를 기획, 적응하는 역할을 가질 수 있습니다.

 

*컴퓨터그래픽운용기능사

필기와 실기로 나뉘어져 있으며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시행하는 국가기술 자격증 시험이며 줄여서 CG 기능사라고도 불립니다. 그래픽 관련 자격증 중에서는 난이도가 상당한 편에 속하며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 등 여러 프로그램을 사용합니다.

*GTQ Photoshop

사진 및 각종 이미지 편집, 웹디자인 등 디자인에 있어 가장 기본이 되는 역량을 추출하고 조합하여 포토샵을 활용하여 평가합니다. 포토샵은 기초 디자인 역량강화에 특화된 자격으로 누구나 취득이 가능하며, 국내 디자인 자격 중 가장 많은 사람들이 응시하는 자격입니다.

*GTQ Illustrator

사진 및 각종 이미지 편집, 웹디자인 등 디자인에 있어 가장 기본이 되는 역량을 추출하고 조합하여 일러스트레이터를 활용하여 평가합니다. 일러스트레이터를 기초 디자인 역량강화에 특화된 자격으로 누구나 취득이 가능하며, 국내 디자인 자격 중 가장 많은 사람들이 응시하는 자격입니다.

상단으로 가기